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먹자(이하 “먹자”라 함)이 운영하는 “먹자” 사이트(www.mukja.co.krapp) 또는 “먹자”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먹자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먹자”와 이용 고객 간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먹자”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먹자”는 “업주”가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판매하기 위해,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먹자”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먹자 서비스”는 “먹자”가 운영하는 사이트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음식을 주문하면, 주문이 완료된 음식을 음식점(이하 “공급자”라 함)이 “이용자”에게 배달하는 서비스를 기본으로 하되, 맛 집 배달대행, 테이크아웃 등 “먹자”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상의 제공 서비스 전체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는 “먹자”에 접속하여 먹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포함 합니다.

4. “회원”은 “먹자”에 개인정보를 제공한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먹자”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먹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하며, “먹자” 광고업소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5. “비회원”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먹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업주”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재화”등에 관한 정보를 게제하고 판매(조리 및 배달포함)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스스로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게시물”은 “회원”이 “업주”의 “재화”등을 주문, 결제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9. “쿠폰”은 먹자 서비스에서 명시된 금액 혹은 비율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일련의 숫자 및 영문자로 되어 있는 코드를 말합니다.

10.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먹자”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먹자”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먹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먹자”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먹자”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3. “먹자”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해야 합니다.

4. “먹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고,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회사”가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먹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때 “회원”은 “먹자”에 대해 회원의 탈퇴 기타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먹자”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광고플랫폼 서비스

2) “재화 등”에 대한 통신판매중개서비스

3) 위치기반 서비스

4) “먹자”가 정하는 기타 서비스

2. “먹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해 변경 또는 “서비스”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먹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먹자”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지)

 

1. “먹자”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먹자”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필요한 기간을 정해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먹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으로 인해 이용을 제한하거나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먹자”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먹자”는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먹자”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먹자”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먹자”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인합니다.

2. “먹자”는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관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규정함)

2) 본인의 명의를 사용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를 사용한 경우

3) “먹자”에서 실명확인절차 진행시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이 아님이 판명된 경우

4)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이미 가입된 회원과 동일한 경우

5)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리 시기는 “먹자”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먹자”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먹자”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먹자”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 “먹자”는 전항에 따른 “회원”의 해지요청에 대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즉시 실행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9조 (휴면계정 전환)

 

1. “먹자”는 “회원”이 자신 계정의 마지막 로그인 일시로부터 1년이 초과되는 시점까지 재로그인을 하지 않을시, 해당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전환합니다. 전환과 동시에 “먹자”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3년 간 보관되며, 해당 기간에 한해서 계정 복구도 가능합니다.

 

 

제1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먹자”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바로 “먹자”에 통보하고 “먹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 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이 제2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을시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 정보 도용

3. “먹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먹자”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먹자”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먹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소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음성, 화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먹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포인트 부정 적립행위

9. 자신의 정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10. 당사의 영업을 정당한 사유 없이 방해하는 내용 기재 등의 행위

11. 기타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등

 

제12조 (게시물)

 

“먹자”는 “회원”이 작성하는 리뷰 등 게시물을 소중히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하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공개적 또는 개별적으로 경고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스팸(spam)성 게시물의 경우

2. 게시물의 내용에 욕설 및 타인 또는 타 음식점에 대한 비방이 과도하게 포함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게시물에 첨부된 사진이 부적절한 경우(사진과 음식이 일치하지 않거나 게시물의 내용과 상관없는 사진이 포함된 경우)

7.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8. 기타 “먹자”의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한 경우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먹자”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먹자”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먹자”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먹자”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1. “먹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사회의 일반적 도덕 및 기타 사회의 공적 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먹자”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15조 (회사의 해지)

 

1. “먹자”는 본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먹자”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해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2. “먹자”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등 비정상적인 이용 또는 부당한 이용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사전고지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고객은 관련법령에 따라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관령법령과의 관계)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전자거래기본법,전자상거래,정보통신망법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개인정보보호법,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먹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마련하였으므로,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8조 (주문)

 

“먹자” 이용자는 “먹자”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해 구매를 신청하며, “먹자”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해야 합니다.

1. 성명, 전자우편,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주소 등의 입력

2. 음식 등의 검색 및 선택

3. 배달료,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음식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먹자”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9조 결제

 

“먹자”에서 구매한 음식 또는 용역에 대한 결제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먹자”는 "이용자"의 지금방법에 대해 음식 등의 대금에 어떤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온라인 무통장 입금

2.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3. 선불카드,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4. 메일뱅킹,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먹자”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먹자”와 계약을 맺었거나 “먹자”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20조 (배달)

 

1. “먹자”는 "이용자"의 주문내용 정보와 고객 결제내역에 대한 정보를 가맹점에 정확히 전달함으로 책임을 다하며, 가맹정이 배달을 완료합니다.

2. 가맹점의 배달을 예약주문의 경우는 예약 시간 내에 배달을 완료하고, 실시간 주문의 경우는 상품의 주문정보가 전달된 때로부터 1시간 내로 배달을 완료함을 원칙으로 하되, 각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먹자”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이 시간을 초과하여 배달되거나 약속한 시간 내에 배달되지 않음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없으며 배달지연에 대한 책임은 가맹점에서 집니다.

4. 해당 가맹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 배달시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해당 가맹점에서 배상합니다.

 

 

 

제21조 (취소, 환불)

 

1. “먹자”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을 부득이 한 사정으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미 상품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후 3일 이내에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회사” 및 “업주”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3. “먹자”는 “회원”이 본 조에 따라 바로결제를 통한 구매에 대해 청약철회를 하고 “업주”의 승인이 있는 경우 또는 구매 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음을 인지한 경우 지제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결제 내역을 취소하거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환급에 필요한 조취를 취합니다.

4. 취소와 환불은 “업주”와 확인 후 처리 하게 되며, 신용카드결제 및 핸드폰결제는 신용카드사 및 이동통신사의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처리가 완료되는데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22조 (주문 및 결제)

 

1. “먹자” 이용자는 “먹자”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해 구매를 신청하며, “먹자”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음식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호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달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5. 음식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먹자”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23조 (할인쿠폰)

 

1. “먹자”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제공 시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으며, “할인쿠폰”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단, 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먹자”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먹자”는 할인쿠폰의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3.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4.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할인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먹자”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24조 (포인트)

 

1. 포인트는 “서비스”를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등의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2. 포인트는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먹자”가 적립, 부여하는 무료 포인트와 “회원”이 유료로 구매하는 유료 포인트로 구분됩니다.

3. 무료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유료 포인트는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는 날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상법상 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됩니다. 단, “먹자”는 무료 포인트의 유효기간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급 시점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4. “먹자”는 “회원”이 유료 포인트에 대한 환급을 요구할 경우, 환급수수료를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으며, 환급조건 및 환급수수료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5. “먹자”가 무상으로 적립 또는 부여하는 무료 포인트는 현금 환급 신청이 불가합니다.

6. “회원” 탈퇴 시 미사용 무료 포인트는 소멸되며, “먹자”는 소멸되는 무료 포인트에 대해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7. “먹자”는 “회원”이 포인트를 구매, 사용, 적립하는 경우 휴대폰인증, I-PIN등 “먹자”가 정한 인증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8. “먹자”는 포인트 적립기준, 사용조건 및 제한 등에 관한 사항을 서비스 호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제25조 (책임제한)

 

1. “먹자”는 “업주”와 “회원” 간의 상품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재화 등”을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재화 등”에 대한 배송 및 정보, 하자 등에 대한 책임은 “업주”에게 있습니다.

2. “먹자”는 사변, 전시 등 국가 비상사태 및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인 상황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3. “먹자”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공사, 교체, 보수, 정기점검 등 부득이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먹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먹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성실한 것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6. “먹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나 자료로 인한 손해 및 타 회원으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먹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먹자”는 이용고객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회원정보 또는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먹자”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9. “먹자” 및 “먹자”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4)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제26조 (분쟁해결)

 

1. “먹자”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먹자”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먹자”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해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먹자”와 회원 간 분쟁 및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하여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 “먹자”와 이용자 간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